본문 바로가기
Django

[CRITICAL] WORKER TIMEOUT (pid:00000)

by Django_ 2020. 5. 27.
반응형

이전 포스팅처럼 timeout 에러가 떴지만 변함없이 얼마지나지 않아 timeout에러가 계속 뜨는것이였습니다.

이유를 좀 찾아봐야지.

로그를 뒤져보기 시작했습니다.

서버가 스타트되면 gunicorn worker들이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~

저는 2 core 서버를 쓰기때문에 worker가 5개가 보이네요

// worker = core * 2 + 1 

[CRITICAL] WORKER TIMEOUT (pid:32200)

5개의 woker중에 pid 32200번이 아주 심각한 문제가 터졌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.

순간 정신이 번쩍 떠졌습니다.

"아 timeout은 nginx에서만 있는게 아니구나!"

 

바로 문서를 찾아봤습니다.

-t INT, --timeout INT

/ 보통 30초로 세팅하는것이 일반적

그래서 저는 바로 gunirorn의 설정을 변경하고 시작해보았습니다.

 

bind 인 경우

--timeout=120

socket 인경우

--timeout 120

 

아주아주 잘 작동합니다.

저는뭣모르고 1200 했다가 20분동안 worker가 안죽고 일을 잘하더라고요! ㅎ

항상 쓰시면 안되고 필요하실때만 쓰시면 될것같습니다.

웹하드 같은 서비스 부분을 구축할때 꼭 확인해보세요~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