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파이참(Pycharm)

파이참 IDE 언어별 색상 설정 방법

by Django_ 2020. 3. 30.
반응형

저는 IDE중에 파이참을 쓰는 편입니다.

*사실 다른 IDE 안 써봤습니다. 일일체험 정도 한 수준이네요 [Atom, Sublime Text, Visual Studio code]

 

다른것보다 독학을 할 때 Django에 조언을 해주시던 은인분께서 파이참을 쓰셔서 그냥 따라 쓰게 되었습니다.

처음에는 전혀 몰랐지만 커스터마이징이 잘되고 Python Console과 Terminal을 바로 쓸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.

뭐 DB도 바로 연결해서 접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.

저도 이 기능들을 알고 쓰기 시작한지 최근 한두 달도 안 된 것 같습니다.

(그리고 DB 접근은 아마 유료버전에서 가능한 기능인것 같지만 저는 프로젝트 하나 하면서 Product DB는 원격으로 접근을 불가능하게 세팅을 해두고 개발 DB는 그냥 터미널로 조회하다 보니 저는 사용하는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.)

 

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파일(file) >세팅(settings)를 클릭해주세요

 

pycharm file

세팅을 보시면 에디터(Editor) 부분을 클릭하시면 

pycharm settings

하위에 컬러 스킴(Color Scheme)을 클릭해주세요

셀렉트 창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저는 따로 Atom의 One Dark테마를 좋아하여 색상을 삽입 후 일부 색상을 변경하여 사용 중입니다~

시간이 나는대로 해당 색상을 추가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두겠습니다

 

컬러 스킴 하위에 있는 언어를 선택하셔서 원하는 부분에 색상을 설정하시면 됩니다.

하단에 미리보기 창에 보이는 색상을 클릭하면 바로 색상이 선택되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~

내 내마음대로 보기편하게 IDE 색상을 설정하여 사용해보세요~ 

반응형

댓글